건강과 행복을 가져다 주는 에센셜 오일 풍수

▲풍수(양택)

예로부터 풍수(風水)는 생활의 지혜로 알려져 왔다. 조상의 묫자리 위치에 따라 조상의 복을 받고자 하는 음택풍수가 있으며, 이와는 달리, 집의 위치나 실내의 가구 등의 배치에 따라 기(氣)의 흐름이나 에너지의 방향으로 인해 본인과 가족의 건강과 나아가서는 부를 가져다 준다고 믿는 양택의 풍수가 있다.


양택 풍수의 경우, 일본이나 동남아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실제의 삶에 양택풍수를 적용하고 있으며, 그 범위는 매우 다양하다. 영적인 삶과 생활방식을 소개하는 Comanifesting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에센셜오일을 적용한 풍수에 대해서 소개해 본다.


최근의 COVID-19로 인한 펜데믹은 우리의 생활에 많은 제약을 가져 왔으며, 많은 것을 실내에서 해결해야만 한다. 이 경우, 풍수(Feng Shui)의 관점에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면, 풍요로운 삶과 균형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풍수의 여러 가지 원칙과 에센셜 오일의 아로마와 향기를 접목해서 氣를 바꾼다면 에너지의 흐름을 성공적으로 바꾸어 관리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한다. 대략 3가지의 관점에서 생활을 관리할 수 있다.


1. 평온함을 유지하는 것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조화로운 관계는 매우 중요하며, 자신의 정신건강을 지켜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주로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정서적이며 영적인 안정을 추구할 수 있다.
이렇게 편안한 관계가 지속되면, 행운이 따를 확률이 높아진다는 의미이다. 기분을 좋게 하는 밝은 향기를 집안 가득히 머물게 한다면, 행복을 위한 화합이나 평화로운 관계를 위한 기회가 더 많이 생길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2. 건강이 곧 부(富)라는 사실
누구나 건강이 제일 중요하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다. 풍수에서도 건강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있다. 따라서, 건강을 모든 생활의 최 우선 순위로 둔다면, 성공과 행복도 따라 온다고 강조한다.
레몬 에센셜 오일이 삶의 풍요로움을 달성하는 도움이 된다고 하며, 이 오일은 피로회복은 물론, 우울증을 완화시키며,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유칼립투스 오일은 놀라운 치유효과를 가져 온다고 설명하고 있다. 호흡에 좋으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끌어올리는데 효험이 있다고 언급한다.


3. 성공과 재정의 안정성
당연한 이야기지만, 벌어들이는 수입은 우리가 지출할 수 있는 기간을 결정한다. 수입으로 생활의 필요를 해결하므로, 자신의 수입을 적절하게 관리한다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한 사항이다. 또한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다는 것도 생활의 안정감을 갖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이런 경우 베르가못 에센셜오일을 사용하면 자신의 생활 공간과 재정을 만들어 주는 사무실의 공간을 지배하게 되어, 균형을 맞출 수 있게 된다. 베르가못 오일을 이용하면, 통제력을 얻는데 도움이 되며, 또한 로즈마리 에센셜 오일도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집이나 사무실에서의 풍수를 위해 사용하는 방법은 디퓨져나 면봉이나 거즈 등의 패드를 이용해 직접 흡입하는 방법이 일반적이지만, 메디컬 아로마테라피적인 효능을 함께 보려면,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전문가들의 조언을 듣는 것이 좋다. 또 양초나 향도 시도할 수 있지만, 양질의 에센셜 오일은 양초나 향으로 제공되지는 않으므로, 저렴한 향초 등은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이외에도, 바질, 베르가못, 계피, 유향, 진저, 민트 및 로즈 에센셜 오일이 실내 풍수를 위해 사용된다고 하는데, 풍수적인 관점에서 유용한 에센셜 오일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솔이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