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욕감퇴나 발기부전 치료를 위한 에센셜 오일

섹스를 위해 에센셜오일을 사용한다는 것은 수천 년 전부터 인류가 사용해왔던 지혜이다. 성경에 나오는 사랑하는 연인에 대한 ‘아가서’의 구절을 보자. (개역개정/NASB)
- 네 기름이 향기로워 아름답고 네 이름이 쏟은 향기름 같으므로 처녀들이 너를 사랑하는구나 / Your oils have a pleasing fragrance, you name is like purified oil; Therefore the maidens love you (아가서 1:3)
- 내 누이, 내 신부야 네 사랑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 네 사랑은 포도주보다 진하고 네 기름의 향기는 각양 향품보다 향기롭구나 / "How beautiful is your love, my sister, my bride! How much better is your love than wine, And the fragrance of your oils Than all kinds of spices! (아가서 4:10)


매우 활기차고 열정적인 성욕을 갖는 것은 정상이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성욕감퇴나, 발기부전의 증상을 갖고 있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다. 당신도 그런 경향이 있다면, 성욕은 매우 다양한 원인 때문에 영향을 받으며, 에센셜오일과 같은 테라피를 통해서 다시 활력을 찾을 수도 있다는 것도 사실도 알고 있어야 한다. Dr. Zielinski가 운영하는 2020년 12월자 뉴스레터 ‘Natural Living Family’에 기고된 내용을 공유해본다.


섹스를 위한 최고의 에센셜오일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이런 상황이나 증상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으며, 매우 일반적인 질병 중에 하나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한다. 성욕감퇴는 대개 발기부전으로 이어지는데, 미국의 경우, 젊은 사람들은 5%정도이며, 65세이상에서는 25%정도의 남성이 성욕감퇴로 의한 발기부전 증상을 갖고 있으며, 여성의 성욕저하는 호르몬에 따라 모든 연령에서 나타나기도 한다.


다만, 성욕감퇴와 이로 인한 발기부전은 사람에 따라 다르며, 생활습관 등에 따라 심하게 영향을 받기도 한다. 영향을 주는 원인들은 다음과 같다.
- 스트레스: 가장 직접적이며, 풀기 어려운 원인중의 하나로서, 극심한 스트레스와 과로는 성욕의 저하를 불러온다. 직장, 돈, 자녀양육 등과 같은 문제는 가족간의 친밀감을 떨어뜨리며, 성욕감퇴를 불러온다. 따라서 생활방식이나 습관의 변화를 통해 이를 치유해야 한다.
- 음주: 자주 간과되지만, 알코올은 발기부전의 직접적인 원인기도 하다. 적당한 술은 건강에 좋다는 생각에 음주를 하게 되지만 과음으로 이어지면서, 성욕감퇴와 발기부전으로 이어지게 된다.
- 호르몬: 설명하기 복잡한 부분이지만, 신체의 호르몬반응체계, 즉 내분비계통은 신체가 오랜 기간 동안 반응하게 되는 신체의 시스템을 말한다. 스트레스, 노화, 질병, 생리불순, 임신, 폐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는 성욕과 관련된 많은 원인을 제공한다. 이처럼 호르몬이 성욕에 영향을 주는 경우, 문제나 변화가 천천히 나타나게 된다.
- 질병: 비만, 심장질환 또는 기타 질병 등으로 인한 신체의 물리적인 스트레스는 성욕을 저해시킨다. 즉 질병이 성욕감퇴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므로, 의사의 치료가 매우 중요하게 된다.


이상과 같이 여러 가지의 원인으로 인한 성욕감퇴와 발기부전에 대해서, 에센셜오일이 성욕을 증진시키는데 매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음 6가지의 오일의 효과를 참고하길 바란다.
1. 로즈(Rose): 불안을 해소하고 진정효과가 있는 오일로서, 로즈오일은 전통적으로 최음제로 사용되어 왔다. 매우 값비싼 오일로서 블렌딩을 통해 희석시켜 사용한다. 오일을 휴대하거나 디퓨징 하여 사용한다.
2. 재스민(Jasmine): 꽃잎에서 추출한 재스민 오일은 연구에서 나타난 것처럼, 상쾌함을 느끼며, 생기를 되찾게 되는 듯한 기분을 가져온다. 국소적으로도 사용가능하며, 마사지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3. 클라리세이지(Clary Sage): 클라리세이지 오일의 연구 중에서,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하게 되면 항 우울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폐경과 같은 호르몬 변화로 인해 성욕이 감퇴되었을 때,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디퓨징이나 흡입을 통해서 사용한다.
4. 일랑일랑(Ylang Ylang): 아로마테라피에 있어서는 최음제로 널리 사용되며, 최고의 에센셜오일중의 하나이다. 부드러운 꽃 향기는 누구에게나 잘 받아들여지며, 매우 다양하게 사용된다. 샌달우드(Sandalwood)와 함께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마사지오일로 사용하며, 흡입이나 캐리어오일에 희석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5. 네롤리(Neroli): 오렌지의 껍질 대신 꽃에서 추출한 오일인, 네놀리 오일은 매우 유용한 오일이다. 한 연구에 따르면, 네놀리 오일을 흡입한 결과 폐경기의 증상을 완화시키며, 성욕을 높이고, 폐경으로 인한 혈압상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매일 두 번 정도 디퓨징이나 흡입을 하는 것이 좋다.
6. 펜넬(Fennel): 모유를 촉진시키고, 생리불순을 없애며,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성욕을 증가시키며,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펜넬오일이 에스트로겐 효과를 증가시킴으로써 호르몬의 균형과 성욕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마사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다음은 위의 6가지 에센셜오일을 통해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욕을 높이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마사지나 디퓨징 또는 흡입할 수 있다.
- 네롤리, 재스민, 일랑일랑 각 2 Drops
다른 혼합물과 함께 디퓨져에 넣거나 롤온으로도 사용가능하며, 코코넛오일과 같은 가벼운 캐리어오일과 희석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MAA 편집실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