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타임즈 기획 연재 _ 바이블오일(Bible Oil)


에센셜 오일과 관련한 다양한 칼럼을 소개하면서 많은 자료를 찾게 되었지만, 과거의 자료를 찾고자 할 때 가장 많이 언급되는 곳이 성경이었다. 성서의 구약과 신약의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된 에센셜오일은 세례나 기름부음, 예배 및 예수님의 탄생과 죽음을 포함한 각종의 예식과 에피소드에서 수없이 언급된다.


Dr. Stewart의 저서인 ‘Healing Oils of the Bible에서 보면, 실제 흠정역(킹제임스 버전/King James Version)의 성경에서는 오일이란 단어가 191번 언급되며, 에센셜오일이나 식물성 오일 또는 방향성 식물 등을 포함하면 1,000번 이상이 언급되었다고 한다. 또한 33종류의 에센셜오일이 성경에서는 소개된다.


이번에 시작하는 연재는  ‘Healing Oils of the Bible(David Stewart)’와 'Essential Oils of the Bible(Randi Minetor)'이란 저서를 기준으로 약 30종류의 에센셜오일이 소개될 예정이다. 해당 에센셜오일과 관련된 성경말씀과 의미를 생각해보며, 또한 에센셜오일의 효능과 일반적인 사용방법(Blending Recipe), 그리고 성분을 기준으로 대체 가능한 다른 오일들에 대한 소개와 사용시 주의사항도 알아보고자 한다.


정확한 의사소통을 위해 가능하면 영어의 단어도 그대로 살려서 전달하고, 영어의 표현이나 의미를 참고하기 위해 영어성경도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성경의 경우, 한글성경은 개역개정 기준으로 말씀을 소개할 예정이며, 영어성경은 흠정역(킹제임스 버전/King James Version)을 기준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기획 연재가 성서시대 당시 실제로 사용된 에센셜오일과 또 하나님 말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일 먼저 소개할 에센셜오일은 알로에[(Aloes), 학명 Santalum album]이다.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객원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