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을 도와주는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담배와 관련해서 금연을 시도해 본 사람이거나 또는 금연에 성공한 사람의 경우라면, 금연을 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이지 잘 안다. 많은 의지와 결단력이 필요하며, 필요에 따라서 금단현상을 도와줄 보조재료가 필요하다. 이 경우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금연을 위한 여러 방법중의 하나이다.


에센셜 오일에 의한 약리적 효능을 소개하는 미국의 아로마 웹에서 소개하는 에센셜 오일을 통한 금연방법에 따르면, 에센셜 오일을 통한 메디컬 아로마테라피 요법이 금연을 시행하는데 있어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물론 금연에 있어, 흡연에 대한 모든 욕구나 금단현상을 한방에 없애주는 기적의 금연방법은 없다. 따라서 금연을 위해서는 전문가들과의 상담이 필요하지만, 이런 보조적인 방법 중에 하나로서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금연법도 매우 효과적임을 밝히고 있다.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으므로, 금연으로 얻는 많은 혜택과 건강상의 좋은 점을 일일이 나열할 필요도 없고, 또 흡연이 얼마나 몸에 안 좋은지 논의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다만, 에센셜 오일에 의한 아로마테라피를 다른 금연 방법과 결합하면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한다.


금연으로 인한 금단현상이나 흡연의 욕구를 줄여주는 에센셜 오일은 다음과 같다.
-- 바질(Basil), 유향(Frankincense), 헬리크리섬(Helichrysum), 로즈 오토(Rose Otto), 스파이크나드(Spikenard), 버티버(Vetiver), 베이(Bay), 베르가못(Bergamot), 클라리세이지(Clary Sage), 쥬니퍼베리(Juniper Berry), 마조람(Marjoram), 패촐리(Patchouli), 로만 카모마일(Roman Chamomile)


금연을 하기 위해서는 싱글의 에센셜 오일보다는 블렌딩 된 에센셜 오일의 메디컬 아로마테라피적인 접근이 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몇 가지 금연에 도움이 될 만한 레시피를 소개해 본다.


-- 불안감 해소: 베르가못 2 방울, 클라리 세이지 2 방울, 라벤더 1 방울
-- 진정 작용: 로만 카모마일 7 방울, 라벤더 5 방울, 캐리어 오일 1 온스(29.6 ml)
-- 스트레스 해소: 클라리 세이지 3 방울, 만다린 1 방울, 라벤더 1 방울


이외에도 아로마테라피 마사지를 받거나 룸 디퓨징 하기, 또는 아로마테라피 목욕이나 에센셜오일 흡입기 등을 이용한 에센셜 오일의 직접 흡입 등, 다양한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그 무엇도 본인의 의지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 금연을 통해 얻게 되는 건강상의 혜택을 생각하며, 올해는 금연에 필히 성공해 보자.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한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