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cing, 신과 함께, 오일과 함께

춤은 역동적인 에너지의 발현이라고 볼 수 있다. 순수한 감정과 에너지를 심장으로부터 전달하는 정보를 몸으로 표현하는 지극히 만국공통의 보편적인 언어이기도 하다. 의례나 제식에서 특히, 에센셜오일은 춤의 힘을 통해서 댄서가 헌신하는 영적인 교감을 증강시킨다. 에센셜오일 전문 블로그인 Eden’ Mojo의 글을 공유한다.


댄서는 다른 그 무엇도 할 수 없는 방법으로 독특한 방법으로 춤이라는 행위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모든 문화와 시대상을 반영하는 춤은 매우 다양하며, 독특하다. 춤의 움직임을 통해 댄서의 육체, 마음 그리고 정신이 삶과 적절히 조화되어 나타난다.


또한 춤은 각 민족이나 문화를 거슬러 올라가서 보면 거의 모든 고대 의식에서 항상 결합되어 있는 행위이기도 하다. 아직도 남아있는 그리스나 인디언, 아프리카나 남태평양등과 같이 다양한 문화들을 보면 춤과 결합되어 그들의 영적인 에너지가 어떻게 잘 표출되는지, 그들의 춤의 형태나 내용들을 보면 알 수 있다.


음악과 춤이 함께하는 원시적인 고대의 헌신의식을 생각해 보라. 아메리카 인디언인 프에블로지역에서는 ‘춤’이라는 의식이 영적이며 삶과 관련된 형이상학적인 면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춤은 삶의 중요하고도 유기적인 부분이며, 개인과 사회전체를 위한 상호보완적인 보살핌의 행동이라고 볼 수 있다.


제례나 의식 속의 많은 춤이 정화, 집중 및 치유를 위해 함께 향을 태운다. 주로 에센셜오일로서, 공기 중에 퍼진 에센셜오일의 향은 춤의 율동과 함께 정화, 집중 및 치유하는 역할을 한다. 향기로운 에센셜오일은 뇌의 변연계를 빠르게 자극하고, 산소를 공급하여 춤을 추는 사람과 함께 제례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들의 영적인 능력을 고양시킨다.


신성한 의식에 춤과 함께 사용되는 에센셜오일은 특별히 정한 것은 없어 보인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선택되는 것이므로 본인이 선호하는 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 다음은 춤 의식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에센셜오일이다.


와일드 오렌지 : 활력을 불러 일으키며 창의력을 끌어 올리며, 에너지를 방출하는 것과 두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이프레스 : 사이프레스만의 신선하고 독특한 향기는 유연한 마음을 갖도록 도와주어 감성적인 카타르시스를 강화시킨다.


샌달우드 : 높은 수준으로 의식을 끌어 깊은 사색과 명상에 잠기게 하는 역할을 한다.


클라리 세이지 : 잡념을 없애며, 잠잠히 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게 한다.

에센셜오일과 함께 춤을 춰보라. 조명을 낮추고 디퓨져를 통해서 오일을 공중에 분사시키면서 부드러운 음악에 몸을 맡겨라.


[사진=Nuttawut ttamaharad/shutterstock]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식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