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셜 오일과 코로나 바이러스(2편)


WHO의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펜더믹선언 이후 많은 나라가 다양한 진단키트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고 판단되는 유증상자들에 대한 검사숫자를 늘려가고 있다. 열, 기침, 호흡곤란, 폐렴으로 가서 결국 사망에 이르는 과정은 치료법이 없는 한, 검사를 통해 환자본인에 대한 치료뿐 아니라 조기 확산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표준화된 코로나 바이러스를 대항하는 중요한 프로세스가 되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에센셜오일의 관계를 포함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3월 13일자 뉴욕타임즈의 설명을 소개한다.

[뉴욕 타임즈]  3월13일


* Covid-19 전염병은 SARS-Cov-2라고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질병이다.


* Covid-19는 감염자의 0.5~7% 사이의 잠재 사망률을 가진 심각한 질병일 수 있다.


* 이 바이러스는 2002년과 2012년 각각 사스와 메르스 발생을 주도한 SARS-CoV와 MERS-CoV 바이러스의 가까운 친척이다.


* 에센셜 오일의 항바이러스 특성에 대한 연구는 체외 연구에만 한정되어 있으며, 이는 임상 용도가 아니므로 쉽게 추론할 수는 없다.


* 한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는 것은 다른 바이러스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다.


* 에센셜 오일 및 SARS-CoV-2에 대한 연구는 없으며, 현재 우리는 Covid-19를 가진 사람들에게 항(抗)바이러스 또는 살(殺)바이러스로써의 어떠한 에센셜 오일도 추천할 수 없다.


* 에센셜 오일은 심각하지 않은 증상 관리에 유용할 수 있다.


* 에센셜 오일은 현재 상황으로 인한 불안감을 관리하는데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 호흡곤란과 같은 심각한 증상은 즉시 의사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 예방 및 보호를 위해 WHO, CDC 또는 기타 지역 보건 당국의 지침을 따라야 한다. 철저한 위생관리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라.

[사진=Olga Miltsova/shutterstock]

<저작권자 ⓒ 에센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준 기자 다른기사보기